본문 바로가기
질병을치유하는글모음

건강식과 운동만 신뢰하지 마세요

by grace7 2023. 11. 26.

여호와께 피하는 것이 사람을 신뢰하는 것보다 나으며 
시편 118:8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얻는 방법이 먹는 것을 살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지중해식 식단이 매우 건강한 식단이라고 말합니다. 

나도 대체로 동의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예수님께 치유 받은 사람들도 또한 지중해식 식단을 먹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그들은 돼지고기와 새우를 먹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유대인이었기 때문에 그런 것들이 그들에게는 유대교 율법에 따라 만든 음식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당신이 신령한 건강으로 걸아가길 원한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이 식단에 초점을 맞추어 무엇을 먹고 먹지 않을지에 집중하거나, 운동에 초점을 맞추어 어떻게 운동하고 언제 운동해야 하는지에 집중하지 않길 원합니다. 

이런 모든 것들은 사람들이 세상에서 신뢰하는 자연적인 수단입니다. 

사람이 만든 최신 다이어트 계획이나 운동법보다 주님과 그의 끝내신 일을 신뢰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십자가에서 예수님은 당신의 질병을 가져가시고 당신의 고통을 짊어지셨습니다. 

그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당신은 나음을 입었습니다(이사야 53:4–5). 

성경은 우리가 성찬식에 참여함으로 주님의 몸을 분별함으로 질병과 조기 사망을 어떻게 피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고린도전서 11:29–30). 

그러나 이 진리에 집중하는 대신에 우리들 중 많은 이들은 식단과 운동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자, 나는 운동을 하거나 잘 먹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도 운동을 하고 먹는 것을 잘 살핍니다. 예를 들어 기름진 음식은 거북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가 설교를 해야 할 때면 트림을 하게 만드는 음식을 먹지 않음으로 최선의 준비를 합니다!


그러나 나는 일반적인 건강한 음식을 먹습니다. 

그러나 나는 식이가 나를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은 믿지 않습니다. 

나는 운동을 합니다. 그러나 운동이 나를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나를 건강하게 만드는 예수님의 끝내신 일을 믿습니다. 

나는 잘 먹습니다.

왜냐하면 나를 기분 좋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나는 운동을 합니다.

왜냐하면 땀과 움직임을 즐기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식사와 운동에 있어서 자유하길 원합니다. 

식사와 운동에 대해 율법을 만들지 마십시오. 

그런 율법을 지켜야만 당신이 “신령한”건강을 유지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예수님이 끝내신 일을 신뢰하십시오. 

당신이 성만찬에 참여함으로 주의 몸을 분별하십시오. 

그리고 그저 당신의 음식과 운동을 즐기십시오!

 

-조셉프린스-